자녀 94%, “가족 여행 계획에 직접 참여 원해”
자녀 94%, “가족 여행 계획에 직접 참여 원해”
  • 데일리타임즈 김보령 기자
  • 승인 2019.06.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여행을 함께 즐기는 어느 가족의 모습. / 사진=호텔스닷컴
주말 여행을 함께 즐기는 가족. / 사진=호텔스닷컴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94% 이상의 자녀들이 직접 여행 계획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가족 주말 여행 설문조사는 2019년 5월 한 달 간 4~15세 자녀를 둔 국내 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행을 좋아하는 젊은 부모들의 성향을 반영하듯, 설문 응답자 중 94%의 자녀는 가족 여행 계획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고 답했다. 설문 응답 가족의 86%는 이미 자녀와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응답했다. 여행 준비 과정에서 어떤 기여를 하느냐는 질문에 아이들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는 활동이나 식사 메뉴를 정한다’(62%)와 ‘가족이 여행에 어떤 물건을 가져갈지 결정한다’(52%)고 답했다. 
자녀가 있는 가족은 주말 여행 등을 즐기며 가능한 함께 보내려는 경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대상의 99%에 이르는 가족이 자녀 동반 가족 주말 여행 경험이 있다고 밝혔고, 이 중 43%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주말 여행 경험도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응답자 중 9%는 일 년에 10회 이상 주말 가족 여행을 떠난다고 답했다. 여행지로는 국내를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주말 여행 경험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가 해외 주말 여행 경험이 있다고 밝힌 이들보다 42% 더 높았다.
부모들이 느끼는 여행의 보람은 자녀의 기뻐하는 모습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중 어느 때 가장 큰 만족을 느끼나요?’라는 질문에 부모의 70%는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이라고 답했다. 또한 가족과 신나는 여행을 위해서 무엇을 포기할 수 있냐는 질문에 응답한 자녀 중 48%가 TV 시청 시간을 꼽았으며, 그 외에 제일 아끼는 장난감이나 게임기(29%), 좋아하는 과자 및 간식(26%) 등 다양한 답변이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