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 9주 연속 1위 독주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 9주 연속 1위 독주
  • 데일리타임즈 백승이 기자
  • 승인 2019.07.12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예스24가 발표한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9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주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1>이 열일곱 계단 숨 가쁘게 올라 2위로 등극했고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천년의 질문> 2, 3편은 세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이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독자들의 움직임이 돋보이는 요즘,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2편이 한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지난주 대비 아홉 계단 내린 18위로 다소 주춤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20위 자리를 지켰다.

유튜버셀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를 기록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김미경 TV’에 언급돼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른 후 다섯 계단 내려 19위에 머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