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000원에 무제한 와인 시음,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 개최
단돈 1000원에 무제한 와인 시음,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 개최
  • 데일리타임즈W 백승이 기자
  • 승인 2019.12.11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굴 속에서 즐기는 와인 파티를 상상이나 해봤을까. 오는 13~15일까지 3일간 광명동굴 내 라스코 전시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축제인 '2019년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한국와인, 광명을 찾다’라는 주제로 한국 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와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 사진=광명시
한국 와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 사진=광명시

먼저 스페셜 게스트로 전통주 소믈리에가 된 정준하와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한국와인&요리 토크쇼를 진행한다. 국내 유일 한국 와인 산업의 메카로 자리 잡은 광명동굴답게 한국와인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이벤트도 가득하다. 와인 클래스, 와인 품평회, 소믈리에 대회를 비롯 특히 1000원만 내면 와인 시음 잔을 받아 150여 종의 한국와인을 마음껏 시음할 수 있다. 시음 잔 판매 금액은 불우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쓰인다.

1000원으로 전국 150여종 와인을 맛볼 수 있다. / 사진=광명시
1000원으로 전국 150여 종 와인을 맛볼 수 있다. / 사진=광명시

또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 퀴즈, 탄화 코르크 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 코르크 찾기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도 만날 수 있다.

광명동굴은 와인 저장에 알맞은 온도 유지와 함께 자연의 와인 저장고로 불리며, 한국 와인 유통의 주요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