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공개한 2020년 인기 여행지는 다낭, 괌, 방콕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공개한 2020년 인기 여행지는 다낭, 괌, 방콕
  • 데일리타임즈W 김수영 기자
  • 승인 2020.01.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약이 공개한 2020 인기 여행지 2위를 차지한 괌은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 사진=카약
카약이 공개한 2020 인기 여행지 2위를 차지한 괌은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 사진=카약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다. 2020년 공휴일은 총 67일로 2019년보다 1일 더 늘어났지만 설 연휴와 삼일절 등의 휴일이 주말인 토, 일요일과 겹치는 날이 많기 때문에 일찌감치 계획을 세워 두는 것이 좋다. 특히 2020년 설 연휴는 1월 말로 비교적 이른 편이므로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2020년 1분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인 여행객이 카약에서 가장 많이 클릭한 여행지 순위를 공개했으니 새해 여행 계획에 참고하자.

 

2020년 1분기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으로 나타났다. 2019년에도 강세를 보였던 베트남 여행지가 일본 여행지 하락세에 대한 반사이익으로 더욱 부상한 것으로 분석된다. 꾸준히 인기 여행지 상위를 차지했던 일본의 도시는 순위에서 자취를 감춘 반면 괌, 세부, 발리, 호놀룰루, 보라카이, 싱가포르 등이 그 자리를 대신했다. 2020년 1분기 여행을 위해 한국인이 많이 클릭한 여행지 상위 10곳의 평균 비행시간은 약 5.6시간으로 2019년에 비해 2시간가량이 늘었다. 2020년과 2021년 설 연휴 인기 여행지 순위도 양상이 비슷하게 나타났다. 2019년에는 방콕, 오사카, 다낭이 순서대로 1~3위를 기록했지만 2020년에는 다낭, 괌, 방콕 순이다.

 

인기 여행지 1순위를 차지한 다낭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직항 기준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비행시간이 다른 해외 휴양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고 도심에서의 역사, 문화 탐방과 해변에서의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어 한국 여행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비치 리조트와 풀빌라가 많고 유아 풀, 키즈 클럽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진 숙소도 많으니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고려해볼 만하다.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과 포브스에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선정된 미케 비치도 함께 둘러보길 추천한다.

 

2위에 꼽힌 괌은 겨울 평균기온이 섭씨 25~27도 정도로 따뜻하기 때문에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만큼 음식도 다양하게 발달했으며 각종 축제와 쇼핑, 맛집, 마사지도 즐길 수 있다. 각자의 성향에 따른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여행으로도 적합하다. 저가 항공 취항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쇼핑을 좋아한다면 3위인 방콕을 눈여겨볼 만하다. 맛있는 먹거리와 휴식을 선사해주는 마사지, 도시의 밤을 만끽하게 해줄 다채로운 바도 유명하지만 방콕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쇼핑이다. ‘짜뚜짝 주말시장’, ‘롯파이 기찻길시장 라차다’ 등의 야시장이 곳곳에서 유혹한다.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쇼핑몰인 ‘센트럴 월드 플라자’와 젊은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패션 제품을 구할 수 있는 ‘씨암 스퀘어’ 등 대형 쇼핑몰도 찾아볼 수 있다.

 

항공권 구매 최적 시기,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