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 포기한 美 신발 브랜드 '라카이'
일본시장 포기한 美 신발 브랜드 '라카이'
  • 데일리타임즈 이진아기자
  • 승인 2018.07.18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카이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사진=라카이코리아 공식홈페이지)

 

미국브랜드 라카이는 지난해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메시지가 적힌 스티커와 독도가 그려진 한반도기를 신발 상자에 담아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지난해 한국 런칭을 기념하여 한·미 디자이너 협업 제작으로 라카이 KR 스니커즈를 첫 출시하였다.

 

태극을 상징하는 컬러와 건곤감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며 “라카이 KR 스니커즈”의 수익금의 일부는 독도에 후원 중이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일본시장은 포기한건가”, “신발도 예쁜데 의미도 좋네”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그에 반해 일본 네티즌들은 “불매운동해야한다”, ”국제범죄”, “바보 같은 한국인” 등 비판을 일삼았다.

 

이에 라카이코리아 측은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영토 왜곡에 관해 이렇게라도 작지만 보탬이 되고 싶었다”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와 더욱 다각적인 독도사랑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일본시장은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듯한 행보를 취하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제헌절 기념으로 이벤트 참여자 모두에게 태극기 스티커 7장을 발송하였으며, 현재는 다가오는 광복절 기념으로 독도여행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다.

 

라카이 KR 스니커즈 (사진=라카이코리아 공식홈페이지)
라카이 KR 스니커즈 (사진=라카이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최근 논란이 되었던 라카이 전범기 티셔츠에 관해 라카이코리아 측은 “라카이 미국 본사로부터 독자적인 라이선스를 부여받아 해당국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현재 라카이재팬, 미국 본사를 포함한 해당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판매처가 확인될 때마다 삭제 요청 및 제품 전량을 회수 및 폐기 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민감한 전범기에 대한 내용을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빠르게 대처하지 못한 점과 그로 인해 실망과 염려,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라며 빠른 피드백으로 논란을 일축했다.

 

 

이 제품은 워너원 강다니엘과, 개그맨 유재석이 착용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CMsLIUn5N5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