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1편
PD수첩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1편
  • 데일리타임즈 홍창수기자
  • 승인 2018.10.2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수첩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1편
PD수첩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1편
출처:MBC PD수첩

 

PD수첩'이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을 공개하며 부동산 스타강사의 언급으로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는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집중 조명했다.

언급된 강사 중에서 빠숑 김학렬은 최근에 출근한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을 출근하면서 화제가 되었다. 책에서 광주 봉선동이 대구로 따지면 수성구라며 학군이 좋다고 언급하면서 평당 500이 넘게 올랐다고 강연에서 이야기했다.

실제로 봉선동은 최근 1년 사이 집값이 50~100%까지 급등하면서 스타강사가 집값에 영향력이 있음을 입증했다.
하지만 정작 봉선동 부동산 관계자들은 해당 지역은 빈 상가들도 많고, 학원과 가게가 장사가 안 된다며 집값 급등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봉선동 주민 역시 삶의 질이 좋으면 이해를 하는데, 그게 아닌데 갑자기 오르니까 비정상적이라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이날 방송한 MBC 'PD수첩'에서는 아파트값 폭등의 원인을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투기 세력에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음을 이야기했다.

방송에서 익명을 요구한 공인중개사는 수강생들의 10%만 움직여줘도, 한 지역에 100명이 갑자기 들어가면 그 지역은 급등할 수밖에 없으며 문제는 부동산에 찾아오는 손님이 100명이 아니라 실제 구매자가 100명이라는 점에서 파급력이 상당할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했다.


부동산의 여왕으로 불린다는 이나금 강사의  강의 수강료는 1000만 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날 PD수첩은 스타강사 추천지의 공통점으로 전세가와 매매가의 차이가 적어 갭투자가 용이한 곳, 실수요가 많은 곳, 학군이 좋거나 학원이 밀집된 곳, 부유층의 선호도가 높은 곳을 꼽았다. 추격매수가 이어져 집값을 끌어올릴 수 있고 경고했다.

스타강사들 역시 본인들이 언급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점을 유념해서 강의 시 특정지역에 대한 언급은 최대한 자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PD수첩은 미친 부동산 값의 비밀 2부 문제인 정부 부동산 정책의 허와 실 편은 오는 30일 방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