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세 미만' 아동수당 접수 시작…신청 방법은?
'만 6세 미만' 아동수당 접수 시작…신청 방법은?
  • 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 승인 2019.01.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세 미만' 아동수당 접수 시작…신청 방법은?
(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1월 15일 10시 18분

(사진=Getty Images Bank)
(사진=Getty Images Bank)

 

소득 상위 10% 가구를 포함해 모두에게 지급되는 아동수당 신청이 오늘 시작된다. 보건복지부는 15일 개정 아동수당법 공포에 따라 3월31일까지 아동수당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지난해 도입된 이후 부모의 소득·재산이 하위 90% 가구인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됐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아동수당법이 개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만 6세 미만의 아동 전원에게 아동수당이 지급된다.

 
이에 따라 2013년 2월1일 이후 출생자라면 소득·재산에 상관없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아동수당을 받지 않았던 만 6세 미만 가정은 이날부터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부모 1명의 공인인증서로도 가능하다.

수당 신청은 직권신청 제도에 따라 더 간편해진다. 직권신청 대상자는 복지부가 사전안내문과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아동의 보호자나 지급계좌가 변경된 경우 안내문을 확인하고 읍면동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해 관련 정보를 수정하면 된다. 


 
올해 첫 지급분은 오는 4월25일에 1월분부터 소급해 지급한다. 지금 아동수당을 받고 있다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아도 매월 25일에 수당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인정액 기준에 걸려 월 5만원만 받던 아동도 올해부턴 10만원을 받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