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공원서 국내 최정상급 넌버벌 페스티벌 개최
경주엑스포공원서 국내 최정상급 넌버벌 페스티벌 개최
  •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 승인 2019.04.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넌버벌 페스티벌 출연팀 드럼캣(사진=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넌버벌 페스티벌 출연팀 드럼캣(사진=경주세계문화엑스포)

대한민국 최고의 넌버벌 페스티벌이 오는 5월 경주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진다.

(재)문화엑스포는 다음달 4~6일까지 경주타워와 경주엑스포공원 일원에서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 넌버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연휴에 맞춰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와 체험 등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페스티벌은 하루 2회 '난타' 등 대한민국 대표 넌버벌 공연 6개 팀이 타악, 댄스, 미술 등 다양한 퍼포먼스의 하이라이트 공연을 선보인다.

넌버벌(Non-verbal)이란 대사 없이 다양한 퍼포먼스로 스토리를 표현하는 융·복합 문화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국 최초의 넌버벌공연 '난타' ▲세계 유일의 여성 드럼 퍼포먼스 '드럼캣' ▲비빔밥을 소재로 한 비보잉․비트박스 '셰프' ▲댄스뮤지컬 '사춤' ▲새로운 개념의 아트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 ▲경주엑스포의 인기 상설 넌버벌 '플라잉'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정상급 공연팀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넌버벌 페스티벌 출연팀 셰프(사진=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넌버벌 페스티벌 출연팀 셰프(사진=경주세계문화엑스포)

또 경주를 대표하는 국악 퍼포먼스인 신라고취대의 1300여 년 전 신라시대 의식행사와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꾸미는 뮤지컬, 밴드, 무용 등 초청공연도 관람객을 기다린다.

페스티벌 기간 '엑스포 포토 콘테스트'를 열어 경주엑스포공원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ID:cultureexpo)이나 문자메시지(010-2129-9937) 로 보내면 10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준다.


이와 함께 페이스페인팅과 타로카드 운세, 로켓펌프 발사, 민속놀이, 너프건 체험, 물총놀이 등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체험놀이터도 마련된다.

'넌버벌 페스티벌'의 공연과 체험행사는 경주엑스포 방문객에게 무료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대한민국 최정상급 넌버벌 공연팀을 초청해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빅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재미와 감동, 교육과 힐링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경주엑스포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