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호텔에서 찾았다
제주도 맛집, 호텔에서 찾았다
  • 데일리타임즈 백승이 기자
  • 승인 2019.05.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나이트 마켓부터 웰빙 조식까지 다양한 테마 인기

2018 제주특별자치도 방문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제주도를 여행하는 목적으로 식도락(맛집여행), 자연경관 감상, 쇼핑 등이 꼽혔다. 특히 국내 여행객들의 경우 먹거리에 사용하는 비용이 전체 여행 경비의 4분의 1이 이상을 차지, 항공료나 숙박비 보다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행객 유형을 불문하고 국내 제주도 입도객들의 상당 수가 ‘맛집’을 중심으로 여행 코스를 정한다고 한다. 지난 달 중순,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홀로 제주도 여행을 떠난 29세 류 모양은 “제주도의 자연은 지금 보나 10년 후에 보나 변함 없이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겠지만, 제주도 맛집 트렌드는 해가 다르게 바뀌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미식’을 테마로 여행 계획을 세우게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제주스러운’ 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추세다. 통갈치 구이, 전복 뚝배기, 흑돼지 등 제주의 대표적 특산물에서 벗어나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호텔가를 중심으로 한 미식 기행이 새로운 맛집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호텔이라는 품격 있는 공간에서 이색적인 테마로 구성된 먹거리들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제주신화월드 ‘아시안 푸드 스트리트’

사진=제주신화월드
사진=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의 ‘아시안 푸드 스트리트’는 지난해 오픈 시점부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안후이(중국의 도시),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등의 간판을 걸고 각 지역의 대표적 전통 요리를 현지화하여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해온 ‘아시안 푸드 스트리트’는 나이트 마켓 콘셉트로 재탄생 후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중국 안후이성 및 홍콩 요리, 꼬치 전용 트럭, 버블티 하우스, 맥주 트럭, 디저트 등 6개의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있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남녀노소 누구나 시원하게 식사하고 목을 축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슈덮밥, 홍콩식 족발면 등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드는 이색 요리를 6천원 미만에 만나볼 수 있다.

 

WE 호텔 제주, 자연주의 웰빙 조식 뷔페 이야기

사진=WE호텔제주
사진=WE호텔제주

프리미엄 헬스 리조트’ WE 호텔 제주는 신선한 현지 재료를 이용하고 셰프가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자연주의 웰빙 조식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채’에서 선보이고 있다.

조식 뷔페 및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채’에서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5가지의 음식(양파, 강황, 등푸른생선, 견과류, 딸기류) 중에서 매일 2~3가지를 현지의 제철 신선한 재료로 제공하며 백미 대신 잡곡으로 밥을 준비한다. 위호텔 셰프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순두부와 두부는 천연화산 암반수를 이용해 영양소가 풍부한 콩으로 만들면서도 압착하지 않고 그대로 내어 먹기 때문에 질감이 부드러워 소화하기 쉬운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한 영양식품이어서 인기가 많다. 비타민 주스는 두유와 야채를 갈아서 만들고, 야채는 적당하게 구워 나오며 볶을 시에는 순수 올리브유만 조금씩 사용한다.

특히 위호텔의 자랑인 수제 디톡스 주스는 WE 호텔 제주의 지하에서 끌어 올린 1급수이자 중탄산 바다듐 등이 함유된 천연 화산암반수로 그 향과 맛이 더해져 기분이 산뜻해진다.

 

롯데호텔제주, 모모야마 ‘봄바다 성게알 코스’

사진=롯데호텔제주
사진=롯데호텔제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최고급 계절 음식으로 시즌마다 화제가 되고있는 롯데호텔이 이번에는 성게알을 활용한 코스요리로 고객들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롯데호텔제주의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입안 가득 제주 봄 바다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봄바다 성게알 코스’를 선보인다.

신선한 성게알로 향긋한 바다 내음을 담아낸 이 코스 메뉴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성게알 계란찜, 성게알을 곁들인 사시미, 성게알 맑은국, 성게알 크림 가리비구이, 봄 야채튀김과 성게알 튀김, 성게알 지라시스시와 쑥 미소시루, 후식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